[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채용과 구직을 매칭해주는 '리딩코리아, 월드 클래스 잡 페스티벌'이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소·중견기업 전용 일자리 박람회로 중소·중견기업에는 인재를 확보할, 구직자에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기술혁신 우수기업과 일자리 우수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91개사와 구직자 4천여명이 참석했다. 분야별로는 기계·소재, 전기·전자 등 주력산업과 바이오·의료와 같은 신산업 분야 기업이 고루 참가했다.

참가 기업들은 약 74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의 초임 연봉은 3468만원으로 공공기관 평균인 3530만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대기업과 중소기업 평균 연봉은 각각 4086만원, 2769만원이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구직자 간 구인·구직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매칭, 원스톱 자기소개서, 가상현실(AR) 모의면접,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청년뿐 아니라 최근 일자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 구직자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40대 경력직 채용전용관이 함께 마련됐다.

개막식에서는 고용·수출·기술개발 성과가 높은 월드클래스 기업과 지원기관 유공자에게 산업부·중기부 장관 표창 25점이 수여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