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미국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9일)를 앞두고 국내 카드사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1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아마존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자사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5일∼12월 15일 한달간 신한카드로 130달러 이상 구매 시 10달러, 500달러 이상 구매 시 30달러 즉시 할인 혜택을 준다. 혜택은 배송 대행지를 통해 구매하는 상품까지 할인해주는 등 적용 범위를 넓혔다.

현대카드도 블프 당일인 29일 오전 9시부터 아마존에서 100달러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5%(최고 75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KB국민·현대·하나카드는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이들 카드사는 각각 마스터카드 브랜드가 탑재된 자사 신용카드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0달러 이상을 결제하면 3달러, 70달러 이상 결제하면 15달러를 할인해준다. 

하나카드 이용자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9달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11월 한달간 행사 응모 후 유니온페이 브랜드가 탑재된 KB국민카드로 아마존, 애플 온라인 스토어, 아이허브, 샵밥에서 원화 환산 금액 기준 2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이용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해외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사용한 일시불은 별도 신청을 통해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전환할 수도 있다.

아울러 삼성카드와 현대카드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후 행사 기간 해외(직구 포함)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현대카드는 11월 25일∼12월 8일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현대카드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70, 뉴욕 1등석 왕복항공권 등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합산 100달러 이상 결제 시 메가박스 2인 패키지 등의 경품을 1080명에게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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