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LG전자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에 인공지능 챗봇(Chatbot)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챗봇 상담'을 눌러 챗봇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 제품 검색 ▲ 제품 추천 ▲ 베스트샵 찾기 ▲ 매장상담 신청 ▲ 이벤트 안내 ▲ 고객서비스 등을 누르거나, 직접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된다.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이나 제품 설치·철거를 예약하는 등 서비스 상담도 홈페이지와 LG전자 카카오톡 채널에서 챗봇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상담을 할 때마다 정보를 축적·분석해 더욱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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