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HDI인간개발연구원은 19일 오후 5시 논현동 르메르디앙호텔(구 리츠칼튼)에서 '제5회 HDI인간경영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간존중의 정신과 성숙한 기업가정신’을 겸비한 경영자를 찾기 위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여에 걸쳐 경영자 3000여명을 상대로 추천을 받고, 30여명의 추천후보대상에서 심사위원단과 평가자문위원단을 거쳐 기업인 중 총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 제5회 인간경영대상 수상자들

이번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문용린 인간개발연구원 명예회장(제19대 서울특별시 교육감)의 개회사, 김황식 제41대 국무총리, 손병두 삼성경제연구소 상임고문의 축사, 유장희 매일경제 상임고문, 이배용 제13대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장태평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이 시상자로 나설 예정이다.

사회공헌부문에는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과 천일식품 천석규 대표이사가, 인재교육부문에는 크라운출판사 이상원 회장과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이, 상생지속부문에는 성광기업 박병민 대표이사와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원제철 회장이, 창조혁신부문에는 옴니시스템 박혜린 회장과 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특별상에 태백시청 류태호 시장, 공로상에 아산나눔재단 이경숙 이사장이 선정됐다. 

한편, HDI인간개발연구원은 인간중심의 세상을 만들고자 1975년 설립된 민간법인으로 2000여 회에 이르는 국내 최고의 CEO공부모임과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 국내외 석학 및 경영자로 진행하는 다양한 글로벌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