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11월 온라인 티켓 예매 서비스 경험자 5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51.4%가 수수료 및 환불 규정을 문제로 꼽았다고 3일 밝혔다.

이어 '분실 시 티켓 재발행 및 환급 불가'(23.0%), '출연자/일정 등 변경'(16.4%) 등 순으로 불만이 많았다.

현재 통상 4천원인 취소 수수료에 대해서는 46.8%가 '없어야 한다'고 답했고 28.2%는 '1천원 이하'가 적정하다고 응답했다.

공연 출연자 등을 미리 공개하지 않는 대신 할인가에 판매하는 '블라인드 티켓'과 관련해서는 '사전 정보 제공 미흡'에 대한 불만이 63.2%로 가장 많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