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태왕의 상주지역 첫 번째 아너스 브랜드 아파트인 '상주무양 태왕아너스'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계약 문턱을 낮췄다. 기존의 계약조건에서 계약금 10%(1차 1천만원)를 500만원으로 조정했으며, 중도금은 기존과 같이 무이자로 사실상 500만원으로 입주까지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상주에서 손꼽히는 입지인 무양동에 위치한 이 단지는 상주종합버스터미널과 상주역을 인근에 두고 있고, 인근에 3번 국도와 영남제일로, 경상대로 등이 위치해 시내·외 진출입이 편리하다.

상산초등학교와 상주초등학교가 도보가능 거리에 위치해 있고 상주중학교, 우석여자고등학교, 상산전자고등학교 등 초중고를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안심통학 교육환경도 학생 자녀를 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점이다.

3월 중 준공예정인 상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도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다. 1층에는 ▲장난감 대여실 ▲도서관 ▲시간제 보육실, 2층에는 ▲체험놀이터 ▲다목적교육실 ▲맘카페, 3층에는 다목적 강당 등의 주요 시설들을 배치할 예정이다. 게다가 지난 12월에는 구미대학교와 2024년 12월까지 5년간 위탁운영 협약을 맺어, 전문적인 보육서비스로 영유아들의 복지증진은 물론 영유아 자녀를 둔 젊은 부부들의 삶도 쾌적해 질 것으로 예상한다.

단지 인근의 이마트 상주점과 상주중앙시장 등의 쇼핑환경을 비롯해, 상주성모병원과 상주시 보건소 등 의료시설, 법원과 상주시청 등 관공서도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한편 이 단지는 59㎡, 84㎡의 실속형 중소형 위주의 평면을 주축으로 복층형 펜트하우스인 123㎡형까지 있어 기존의 상주에 없던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단지 중앙 선큰광장을 주변으로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들도 있다. 또한 IoT를 접목한 스마트홈 시스템과, 태양광 패널 설치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누리는, 그야말로 똑똑한 아파트라 할 수 있다.

'상주무양 태왕아너스'의 주택홍보관은 경북 상주시 무양동 202-4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