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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지연·구매취소' 등 마스크 소비자 불만 고조
2020년 02월 14일 (금) 08:41:31 박진호 기자 pjh099@smedaily.co.kr

[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지난달 마스크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5만7641건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 관련 상담이 전월보다 1153.7%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주로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마스크의 배송 지연이나 구매 취소 관련 소비자 불만이 많았다.

국외여행 관련 상담도 395.8% 늘었고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59.4%)와 외식(43.8%), 호텔·펜션(42.7%) 관련 상담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대부분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한 계약 취소에 따른 위약금 관련 상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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