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6지구 최초 입점 상가로 필수업종 선점 가능
1872가구 고정수요 품은 대단지 내 상가, 미래수요도 풍부

[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고촌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 내 상가가 지난 14일 김포시 김포대로 340, 306호에 홍보관을 오픈하고 19일부터 계약을 시작했다. 현재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계약이 순항 중이며,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신곡6지구에 최초로 입점하는 상가로 주목받으면서 그 인기가 계약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이다. 

분양 관계자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내 상가는 신곡6지구 최초로 입점하는 상가로 업종 선점이 가능하고, 5377세대의 배후수요 및 미래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고객들이 높게 평가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아직 상권이 조성되지 않은 지역 내 상가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더불어서 초기 선점 시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개발로 인해 각종 인프라가 구축되면 인구 유입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배후수요가 풍부해진다.

▲ 캐슬앤파밀리에시티 단지 내 상가 투시도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수기로136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단지 단지내상가’는 지상 1~3층 총 40실 규모로 2월말 입주 예정인 2단지 고정수요만 1872가구에 달한다. 게다가 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가시·접근성이 뛰어나 주변 대규모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배후수요로는 단지 입주민 고정수요 외에도 11월 입주 예정인 1단지의 2255가구와 추후 3단지 및 단독주택 용지까지 총 5377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또한 상가 인근 수기마을 힐스테이트1·2·3단지 총 2605가구까지 합하면 약 8000가구 이상의 매머드급 배후로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된다.

아울러 상가 인근 보름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의 개교가 3월에 예정돼 유해시설이 없는 깨끗한 에듀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학원, 필라테스, 소아과 등의 필수업종 선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앞 조성이 계획된 인향 제1근린공원이 상가와 마주보는 자리에 위치해 공세권까지 확보했다. 쾌적한 환경을 누리려는 입주민 및 방문객의 유효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