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6일 코로나19 사태에도 서버용 반도체 수요가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반도체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 '비중 확대'를 유지했다.

유종우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 경기 둔화 우려가 커지고 있음에도 글로벌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서버용 반도체 수요 강세는 지속하고 있다"며 "스마트폰 수요 부진으로 메모리 반도체 전반의 수요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서버용 반도체 수급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데이터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투자 수요, 가격 상승과 제한적 공급 증가에 대비한 재고 축적 등을 수요 강세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유 연구원은 "사람들의 이동이 줄어들면서 동영상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고 재택근무로 인한 인터넷 트래픽도 증가하고 있다"며 "트래픽이 급격하게 증가하면 통신망뿐 아니라 데이터 센터 가동률이 급격하게 높아져 이에 대응하기 위한 컴퓨팅 자원 확보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1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한 서버 D램 가격은 2분기에 더 큰 폭으로 상승할 전망"이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하반기 메모리 수급 및 가격 전망에 불확실성이 높아졌지만, 올해 메모리 공급업체들이 설비 투자를 줄이기로 계획하고 있어 재고 축적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