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네이버가 올해 1분기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올렸다.

네이버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7천321억원, 영업이익 221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각각 14.6%, 7.4% 증가한 것으로,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이다.

코로나19로 광고 등 일부 부문은 타격을 입었지만, 언택트(비접촉) 물결에 수혜를 본 사업이 더 많았다. 쇼핑의 경우 1분기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이 작년보다 56% 늘었고, 1월 800만명 정도였던 구매자 수는 3월엔 1000만명을 넘기며 급성장했다.

간편결제 부문도 급성장했다. '네이버페이' 거래액은 지난해 1분기보다 46% 증가하며 5조원을 돌파했고, 결제자 수도 23% 늘어난 1250만명을 기록했다.

네이버웹툰도 전 세계 월간사용자(MAU) 6200만명을 달성했고 1분기 거래액이 작년보다 60% 이상 늘면서 매출은 2배 이상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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