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전체 유료방송 가입자의 절반은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이런 내용의 종합유선방송(SO), 위성방송, IPTV의 '2019년 하반기 가입자 수 조사·검증 및 시장점유율 산정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6개월 평균 3360만1484명으로, 같은 해 상반기보다 57만명이 늘었다. 이 가운데 IPTV 가입자 수가 1683만2979명으로 50.10%를 차지했다.

유료방송 사업자별 가입자 수는 KT가 737만7514명으로 시장 점유율 21.96%를 기록했고 SK브로드밴드가 509만864명(15.15%), LG유플러스가 436만40601명(12.99%)인 것으로 조사됐다. LG헬로비전이 400만4190명(11.92%), KT스카이라이프가 321만975명(9.56%)으로 뒤를 이었다.

KT와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 수를 합하면 약 1059만명(31.52%),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의 가입자 수는 약 837만명(24.9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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