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18대 김학도 이사장(사진)이 19일 공식 취임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이날 오후 열린 취임식에서 "41년 간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온 역사를 이어받아 중진공을 대한민국 최고의 중소벤처기업 서비스 지원기관으로 이끄는 견인차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중점적으로 추진할 4대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4대 혁신 방안은 ▲ 스마트화·디지털화를 통한 제조혁신과 일자리 창출 ▲ 사업 효과성·효율성 강화로 혁신성장기업 육성 ▲ 전문역량 강화를 통한 서비스 질 및 조직 성과 향상 ▲ 현장소통 강화를 통한 고객 중심 경영 등이다.

아울러 소위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친환경 분야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스마트제조 등 신산업 분야를 업종별로 집중 지원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 이사장은 이를 위해 정책자금, 마케팅, 비대면 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 글로벌 AI 창업사관학교, 스마트 제조인력 양성 등 중진공의 자금·수출지원·인력양성·창업기술지원 사업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이어달리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충북 청주 출신의 김 이사장은 행정공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산업부 신산업정책관, 대변인, 통상교섭실장, 에너지자원실장 등을 거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과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