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매일유업은 오는 27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맘스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1975년 업계 최초로 ‘예비엄마교실’을 열어 부모교육 특강을 진행했고, 이후 45년 간 전국의 부모를 대상으로 ‘앱솔루트 맘스쿨’을 열어 연 200회 이상 부모교육을 지원해왔다. 2017년부터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여러 고객과 소통하는 중이다.

지난 달부터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유업계 최초로 온라인 맘스쿨을 개최하기 시작했다. 기존 오프라인 맘스쿨의 경우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최대 약 300여 명의 사전 신청자만 수용할 수 있었으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이 같은 제약이 사라져 참여 고객 수가 크게 늘었다. 지난 4월 진행한 앱솔루트 맘스쿨의 경우 누적 시청자 수가 약 2,600여 명에 달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이번 달부터는 라이브 방송을 ‘소통편’과 ‘강의편’으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맘스쿨을 진행할 때는 장소 섭외에서부터 비용이 소요되는데,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대관비와 관리비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절감한 비용을 참여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돌려 드릴 수 있고, 물리적 제약 없이 집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어 많은 시청자가 유입된 것 같다”고 밝혔다.

이달 앱솔루트 맘스쿨 강의편에서는 백석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인 변영신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내 아이와의 행복한 동행’으로, 육아 중인 엄마, 아빠는 물론 예비 부모에게도 유익한 내용을 전할 계획이다.

방송 중에는 추첨을 통해 젖병 소독기, 분유포트, 역류방지 쿠션, 맘스앱솔루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