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사장 이종상 www.lplus.or.kr)는 평택소사벌지구의 마지막 아파트용지 3필지를 매각한다. 60~85㎡이하 아파트용지가 1필지, 85㎡초과 아파트 용지가 2필지로 분양신청은 오는 7일 한국토지공사 토지청약시스템(http://buy.lplus.or.kr)을 통하여 신청하며, 7월 8일 추첨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아파트용지 공급은 남양주별내, 고양삼송 등 경기북부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건설업체들의 아파트용지 매입 열풍이 경기남부지역으로 이어질지를 가늠하는 풍향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토지대금은 3년 무이자분할이다.

아파트용지와 동시에 이번에 공급하는 연립주택지 4필 및 블록형단독주택지 6필은 소사벌지구의 명물인 배다리저수지를 조망할 수 있는 배다리저수지 인근에 배치되어 향후 평택지역의 고급빌라의 수요자를 겨냥한 고급빌라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도시속의 호수, 물안개 피어나는 호수의 전원생활”을 할 수 있는 위치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지역에서 처음으로 선 뵈는 주상복합용지는 용적율 500%, 주거부문이 차지하는 비율이 50%이하이고, 세대수는 820세대, 토지대금은 3년 무이자분할조건으로 공급된다.

특히 배다리저수지와 연접하여 배다리저수지의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저수지 인근에 조성될 흩날리는 배꽃을 바로 볼 수 있는 도원경을 연출할 수 있고, 주상복합용지를 중심으로 배다리저수지 맞은편은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하여 편리한 생활편익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중심상업용지 32필지는 지구내 중심상권으로 평택지역의 신상권을 형성할 것이 기대되는데 3.3㎡당 약 850만원에서 1,100만원 수준으로 미래가치가 매우 밝다. 토지대금은 1년 거치 2년 무이자분할 조건이다.

오는 7일 입찰신청을 받아 한국토지공사 토지청약시스템에서 전산으로같은 날 입찰을 진행하며 낙찰자에 대하여 7월 14일 계약을 체결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한국토지공사(www.lplus.or.kr)를 참고하거나 한국토지공사 평택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