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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풍기·에어컨 관련 소비자상담 급증
2020년 07월 10일 (금) 08:38:11 박진호 기자 pjh099@smedaily.co.kr

[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지난달 무더위로 냉방 가전의 판매량이 늘면서 소비자 불만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전체 상담 건수는 6만72건으로 전월보다 9.0%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6월과 비교해서도 8.7% 증가한 수치다.

5월 대비 상담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선풍기(275.6%)였고, 이어 '아파트'(170.5%), '에어컨'(161.7%) 등의 순이었다.

선풍기는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제품의 작동 불량 또는 배송 중 파손에 따른 사례가 다수 접수됐다. 에어컨은 구매 후 설치가 지연되거나 설치비용이 구매 당시 안내보다 많이 청구돼 발생한 불만 사례가 많았다.

아파트는 특정 아파트 브랜드가 분양 당시 약속대로 인근 지하철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지 않아 소비자 불만이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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