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경호 기자] 기아자동차는 4세대 카니발 출시를 기념해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한다고 2일 밝혔다.

기아차는 패밀리카라는 카니발의 이미지에 걸맞게 '대한민국 아동 행복 프로젝트-놀이공감 키트' 캠페인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놀이 공간이 줄어든 아이들의 놀 권리 증진에 나선다고 말했다.

강원도와 전남 지역 아동 830명에게 찰흙놀이와 보드게임, 미니블록, 컬러링북 등으로 구성된 '놀이 공감 키트'를 포함해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고, 킥보드와 드론 등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활동도 진행한다.

또한 기아차는 도로교통공단 등과 함께 진행하는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의 교통안전 키트(저학년 대상)를 전달해 교통안전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카니발'이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주는 자동차로 인식되기를 바라며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며 "이번 놀이 공감 키트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카니발'의 이름으로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4세대 카니발은 사전계약에 돌입한 지 단 하루 만에 계약대수 2만3006대를 돌파해 국내 자동차 산업 역사상 최단시간·최다 신기록을 세웠으며, 이후에도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계약대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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