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LG전자가 신제품 없이도 세계 최대 프리미엄폰 시장인 북미에서 점유율을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3.9%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전 분기(12.6%) 대비 1.3%포인트, 작년 동기(13.6%) 대비 0.3%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LG전자는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LG 벨벳을 북미 시장에 이달 초 출시해 5G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전자가 5G 스마트폰을 미국 3대 이동통신사에 출시하는 것은 LG 벨벳이 처음이다. 2분기 북미 시장에서 1위는 애플(36.8%)이었고, 2위는 삼성전자(27.1%)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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