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흥수 기자] KT&G는 연결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1.1% 감소한 3947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또 연결 매출은 1조318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935억원으로 9.6% 줄었다.

다만 KT&G의 개별실적을 보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1.8% 증가한 9081억원, 영업이익은 8.8% 늘어난 3699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국내 궐련담배 판매량은 105억 개비로 전년 동기대비 2억개비 증가했고, 시장점유율은 63.4%로 0.6%포인트(p) 상승했다. 특히 국내 궐련담배의 총수요는 작년 동기대비 1.2% 증가했고, KT&G 제품의 판매량도 1.9% 증가했다.

전자담배의 경우에는 시장이 정체돼 있는데도 KT&G의 신제품 '릴 하이브리드2.0'가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 기준으로 전용스틱 점유율이 33.3%를 기록했다고 KT&G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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