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흥수 기자] 코스피 상장사 SPC삼립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9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619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1% 증가했다. 순손실은 193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SPC삼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제품 판매가 줄어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또 제빵 관련 설비를 증설하고, 에그슬럿 등 신규 브랜드 출시로 투자 비용이 발생해 일시적으로 수익이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다만 신성장동력 사업인 신선식품 분야에서 분기 최대 매출인 328억원을 기록했고, 온라인을 통한 판매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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