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두윤 기자] 대광건영은 충북 청주시 오송읍 봉산리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B1블록에서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을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2층 ~ 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8개동, 총 15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전용 59㎡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타입 별로는 ▲59㎡A 1220가구 ▲59㎡B 147가구 ▲59㎡C 149가구 등이다.

328만 여㎡ 부지에 첨단과학단지 조성을 목적으로 개발되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세종시를 비롯한 오송생명과학단지 ∙ 오창 제2산업단지 ∙ 충주산업단지 등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생명과학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난 5월에는 과학정보기술통신부가 방사광가속기 구축 부지로 청주 오창을 선정하기도 했다.

특히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는 오송역과 맞닿아 있어 주변 지역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KTX와 SRT가 모두 지나는 오송역은 수도권에서 세종시로 이동할 때 거쳐가는 교통 거점이다. 최근 행정수도 이전지로 거론되고 있는 세종시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오송역세권 개발도 활기를 띌 것으로 예측된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에 도보거리인 오송역은 상업시설이 대거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청주권을 대표하는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각종 편의시설 및 교통 인프라도 함께 조성되는 만큼 생활환경 또한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오송~세종 간선급행버스(BRT) 를 통한 왕래도 편리하며,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이 완료되면 세종시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평택-오송 간 고속철도 복선화사업, 오송연결선 ∙ 충북선 고속화사업 등 굵직한 교통호재도 다수 예정돼 있다.

오송호수공원과 돌다리못이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이 휴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조성되는 어린이공원 역시 가치를 더한다. 다목적체육관(예정) ∙ 오송컨펙스 (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초 ∙ 중 ∙ 고 각급 학교 예정 부지도 인근이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은 일정기간 거주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다. 8년간 거주하면서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분양 전까지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아울러, 청약통장 유무 ∙ 주택 소유 여부 ∙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최근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 청주 내에서 전매제한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이라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특징들로, 전세를 구하는 수요자들과 내집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KTX오송역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297-2번지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