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지하 기자] NH농협은행은 9월 7일까지 혁신기업 육성 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 4기는 AI, 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사회 변화를 추구하는 혁신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혁신성 ▲사업성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내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범농협 협업 세미나 ▲1:1 오피스아워 ▲데모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농협은행은 'NH디지털Challenge+' 참여 기업들과 활발하게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이번 8월에는 위치기반 인증 서비스 기업 ‘엘핀’과 이동통신 기지국 위치정보를 활용한 'NH가고싶은 대한민국 적금'을 공동 출시했으며, 최근 7월에는 마이데이터 전문기업인 ‘SNPLab(에스앤피랩)’과 협력하여 과기부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농협은행 디지털R&D센터 관계자는 “NH디지털Challenge+는 국내 금융권 최고 수준의 협업육성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신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들이 농협은행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이번 4기에는 범농협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중점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