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수당 유보적 입장에 입장재고 촉구

[중소기업신문=김흥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후보가 현재 경제상황, 민생위기를 안이하게 보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정의당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26일 브리핑을 통해  “이 후보가 라디오 인터뷰에서 ‘국민들에게 재난수당을 지급했는데 소비하러 많이 다니면 코로나가 더 확산될 수 있지 않느냐’며 2차 재난수당에 유보적 입장을 밝혔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대변인은 “이 후보가 아울러 1차 재난수당 지급 때와 달리 지금은 국가재정이 여의치 않다는 것도 그 근거로 댔다”며 “이낙연 의원의 발언은 현재 경제상황의 어려움, 서민들의 민생고에 비춰 대단히 안이한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김대변인은 이어 “2차 재난수당을 지급하면 국민들이 소비하러 다녀서 코로나가 확산될 수 있다는 주장은 가정과 결론을 무리하게 꿰어맞춘 주장”이라며 “이 의원의 말대로 코로나를 확실히 잡기 위해서라면 지금이라도 당장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하여 상당 기간 강력한 방역을 실시하면서, 그 기간 동안 신속히 추경을 편성하여 이후 곧바로 2차 재난수당을 지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대변인은 “결국 오늘 이낙연 의원의 발언은 신중론의 모양새를 띠고 있지만 현재 경제상황, 민생위기를 너무 안이하게 본 발언”이라며 “집권당의 유력한 당대표 후보가 이런 입장을 취함으로써 더불어민주당이 2차 재난수당을 위한 추경에 소극적이 될 것이 우려된다”며 이후보의 입장재고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