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LG전자의 올레드(OLED) TV가 호주 소비자 잡지가 시행한 성능 평가에서 상위권을 휩쓸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호주의 유력 월간 소비자 잡지 '초이스(Choice)'는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LG 올레드TV 두 모델(65CX, 77ZX)에 나란히 최고 등급을 부여하며 '초이스 추천 제품(Choice Recommended)'으로 선정했다.

두 제품은 화질, 음질, 웹OS의 직관적 사용자환경 등에서 호평받으며 주요 제조사들이 호주에 출시한 41종의 TV 가운데 가장 높은 평점인 86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또다른 LG 올레드 TV 2종(55CX, 65GX)은 각각 평점 85점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다.

LG 나노셀 TV 2종(55NANO86, 65NANO91)은 LCD TV 가운데 최고 평점인 80점을 받으며 3위에 오르는 등 1위부터 3위까지 상위 6개 모델에 모두 LG전자의 TV가 뽑혔다.

41개 제품 가운데 평점 80점 이상을 받은 제품은 LG TV뿐이며 하이센스(Hisense), 소니(Sony), TCL의 TV가 그 뒤를 이었다.

초이스는 매년 말에 ▲성능 평가 ▲브랜드 신뢰도 ▲고객 만족도 ▲추천 제품 선정 등 지표를 종합해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