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김두윤 기자] 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4-5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을 이달 초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비산 한신더휴’ 는 지하 3층 ~ 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총 230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 분을 제외한 110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다. 지역 내 주 수요층인 1~3인 가구의 니즈를 반영, 전 가구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양시는 교통 ∙ 교육 ∙ 생활 ∙ 문화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안양에서 분양한 6개 단지가 모두 1순위에서 청약 접수를 마감한 바 있다. 특히 비산동을 중심으로 진흥아파트 재건축을 비롯, 뉴타운삼호아파트 재건축 등 굵직한 정비사업이 진행 중으로, 개발 완료시 2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보인다.

비산 한신더휴’ 역시 원도심 지역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그 중에서도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서울 강남 ∙ 구로디지털단지 ∙ 과천 정부청사 등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수도권 1호선 안양역 및 4호선 범계역을 통한 철도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인근 석수IC ∙ 산본IC 등을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 서해안고속도로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경수대로 ∙ 비산대교 ∙ 비산사거리 등이 인접해 있어, 지역 내 이동도 자유롭다.

아울러, 월곶-판교복선전철 ∙ 인덕원-동탄복선전철 ∙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 계획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와 도보 약 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안양대표 상권인 안양 1번가 ∙ 범계로데오거리 ∙ 롯데백화점 ∙ 안양중앙시장 등도 가깝다. 병원 ∙ 약국 ∙ 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지근거리에 있고, 안양시청 ∙ 동안구청 ∙ 안양경찰서 ∙ 세무서 ∙ 법원 ∙ 검찰청으로 구성된 법조행정타운도 차량으로 10분 이내 도달 가능하다.

배산임수 입지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배후에 비봉산 ∙ 관악산이 자리하며, 단지 앞으로는 산책로가 조성된 안양천 ∙ 학의천이 위치한다. 학운공원 ∙ 운곡공원 ∙ 관악산 산림욕장 등 녹지공간 및 생활체육시설도 가깝다. 이밖에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비산체육공원 ∙ 안양종합운동장 등도 인근에 위치해,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안양동초를 비롯, 안양부흥중 ∙ 임곡중 ∙ 비산중 ∙ 부흥고 ∙ 양명고 ∙ 양명여고 등 각급 학교가 단지 주변에 위치한다. 안양 시립 비산도서관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수도권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 학원가도 가까워 3040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여㎡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 ∙ 노인종합보건복지관 ∙ 만안구청사 등이 들어서며, 복합개발용지는 첨단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계획이다. 개발 완료 시 1만여 명에 달하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된다.

IoT 및 음성인식 AI 시스템을 통해 가전제품을 비롯한 가스 ∙ 조명 ∙ 난방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홈네트워크와 연동되는 통합 월패드도 이용할 수 있다. 무인택배 시스템 ∙ 주차관제 시스템 ∙ 원격검침 및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되며,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과 시스템 창호 (일부 가구) 도 가구 내에 설치된다.

‘비산 한신더휴’ 사이버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 둘러볼 수 있다. 실물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1100-1번지에 마련됐지만,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사이버 견본주택만 운영된다.

분양 일정은 이달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부터 23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 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5일이며, 정당계약은 같은달 20일부터 3일 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