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SK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이번 주 제주에 모여 코로나19로 바뀐 경영 환경에 맞는 지속 성장 방안을 토의한다.

18일 SK그룹에 따르면 그룹 연례행사 중 하나인 'CEO 세미나'가 오는 21∼23일 제주 디아넥스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최태원 회장과 최재원 수석부회장,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등 총수 일가와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주요 계열사 CEO 등 최고경영진 30여명은 오프라인으로 참석하고, 나머지 임원들은 온라인으로 함께 한다.

SK그룹은 매년 이맘때 CEO 세미나를 열어 그해 경영 성과를 점검하고 다음 해 경영 전략을 논의해왔다.

'파이낸셜스토리 구체화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세미나에서는 코로나 국면에서 그동안 최 회장이 '딥 체인지(근본적 변화)'의 방법론으로 강조해 온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달 22일 그룹 구성원에게 보내는 이메일에서 "코로나19 환경을 위기라고 단정 짓거나 굴복하지 말고 우리의 이정표였던 딥체인지에 적합한 상대로 생각하고 성장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생각의 힘'을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