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박진호 기자] 네이버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608억원, 영업이익 2917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2% 증가하며 사상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영업익은 작년보다 1.8% 늘었다.

매출을 사업 부문별로 보면 서치플랫폼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성과형 광고 확대 및 광고 효율 제고 노력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8.2%, 전 분기 대비로는 4.7% 성장한 7101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온라인 쇼핑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40.9%, 전 분기 대비 11.4% 증가한 2854억원으로 집계됐다.

핀테크 부문은 네이버페이 거래액 성장 등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67.6%, 전 분기 대비로는 5.7% 오른 174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웹툰의 글로벌 거래액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1.8%, 전 분기 대비로는 1.8% 성장한 1150억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부문은 비대면 환경으로 인한 클라우드 수요 증가와 각 서비스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66.2%, 전 분기 대비로는 19.1% 성장한 76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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