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 '지역사회 상생' 도모…6년연속 세종시에 의약품 기부

2025-03-26     윤희성 기자
신신제약의 세종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꾸러미' 기부 물품 전달식 모습. 사진/신신제약

신신제약은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 어르신을 위해 35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신신 H2O Life'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신신제약은 2019년 세종 공장 이전 이후 어르신들에게 건강꾸러미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문화재단을 통한 여민락 콘서트 후원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전달한 건강꾸러미는 노년층 선호도가 높은 파스와 밴드류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필수의약품이지만 취약 계층은 구매에 경제적 부담을 느낀다는 점을 고려해 선정됐다. 기부 물품은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 약 400가구와 영명보육원·노인시설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신신제약은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 덕분에 신신제약이 세종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노년의 삶을 건강과 행복으로 채운다'는 기업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