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솔루션' 역량으로 시장 경쟁력 강화
애경케미칼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섰다.
1일 애경케미칼에 따르면 생활화학사업부문 내 신제품기획팀은 계면활성제 업계 최초로 전문적인 기술 세미나를 도입했다. 제품 원리부터 퍼포먼스 극대화에 필요한 기술 교육, 포뮬레이션 가이드 제작 기술을 고객사에 전수하며 타사 제품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고객사와 함께 진행하는 합동 실험은 계면활성제 처방 관련 고객사의 오랜 고민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경쟁사들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힌다.
합성수지사업부문 역시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수지솔루션팀 ▲C&A솔루션팀 ▲PU솔루션팀 등 '솔루션'으로 점철되는 부문 내 팀명칭에서도 고객 맞춤 솔루션 제공에 대한 의지를 확인 가능하다.
해당 사업부문에서는 수천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애경케미칼에서 가장 많은 제품군을 운영한다. 점차 늘어나는 제품 수는 고객들이 요구하는 성능을 얻어내고 생산현장에 적합한 물성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했던 애경케미칼 노력의 산물이기도 하다.
애경케미칼의 고객 맞춤 서비스의 고도화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원료와 제품, 기술에 이르는 패키지 상품을 개발해 제공하고 더 높은 가치를 부여하면서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은 단기적인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전략을 수립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