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시스템즈가 소재부문 수출 역량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펫푸드 행사에 참가해 K포장재 알리기에 적극 나섰다.
동원시스템즈는 펫푸드 포럼 2025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열린 펫푸드 포럼(Petfood Forum) 2025는 펫푸드 산업의 대표적인 행사다. 동원시스템즈는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바이어들과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이번 포럼에 참가했다.
동원시스템즈는 행사에서 사료 포장에 쓰이는 연포장재와 반려묘용 습식캔에 주로 사용되는 캔, 간식용 플라스틱 용기 등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에서 폴리에틸렌(PE) 기반의 유니소재 포장재가 친환경을 중요시하는 해외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니소재 포장재는 기존 연포장과 달리 단일화 된 소재들로 이루어져 재활용이 가능하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45년간 축적된 제조기술과 R&D 역량을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포럼에 참가했다”며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향후 10년 간 소재부문의 수출 비중을 70%까지 높여 K-포장재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북중미, 남미를 아우르는 국가에 펫푸드 포장재를 수출하면서 해외 수출 비중 40%를 달성했다.
조민선 기자
msjo0@sme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