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개최된 ‘제130회 굿모닝CEO학습’에서 인사말하는 김명진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개최된 ‘제130회 굿모닝CEO학습’에서 인사말하는 김명진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30회 굿모닝CEO학습’으로 박재희 인문학공부마을 석천학당 원장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박 원장은 ‘중용에서 배우는 지속성장의 비결-<중용>의 회복력과 자기 균형의 전략’이라는 주제로 균형, 변화, 지속 등 중용의 3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상황의 변화에 따른 전략의 수정’, ‘감정의 균형과 조절’, ‘성실과 고객 감동의 연관성’, ‘기천정신(己千精新)과 역경돌파’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박 원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와 포스코전략대학 석좌교수를 지냈고, 중국 사회과학원 철학연구소에서 도가철학을 연구했으며, 현재 인문학공부마을 석천학당을 설립하여 고전의 대중화에 앞장서 오고 있다.

김명진 메인비즈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월 28일 정기총회에서 메인비즈협회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회원사 간 비즈니스 홍보 플랫폼 개발, 지회 활성화 및 회원지원 사업 확대, 글로벌 진출사업 지원 확대 및 업종별·기능별 분과위원회 신설 등을 통해 메인비즈기업 및 회원사 간 협업과 소통의 기회를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협회는 회원사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며 “소통하는 리더십, 섬기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회원 여러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협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김 회장은 “오늘 강연에서 박재희 원장은 리더에게 꼭 필요한 중용의 자세를 통해 지속성장할 수 있는 비결을 제시할 것”이라며 “이번 강연이 경영철학의 비전을 모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