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가 '2025 NYF K-NBA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에서 키친&리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16회를 맞은 시상식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가 주관한다. 우리나라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위상과 글로벌 경쟁력을 조망하는 시상식이다.
쿠쿠는 주방과 생활 전반에 걸친 혁신적 제품군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미식가전·청소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장 요구에 맞춘 포트폴리오 구축이 큰 호평을 받았다.
쿠쿠는 보관부터 조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미식가전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냉동고·김치냉장고 등 식재료 보관 제품부터 밥솥·인덕션레인지·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핸드블렌더 등 조리 기기까지 일상 속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청소기 라인업 또한 차세대 생활가전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가벼운 청소기인 파워클론 슬림을 시작으로 ▲초경량 버전 파워클론 미니 ▲강력한 성능 탑재 파워클론 포스·오토 클린 스테이션 ▲듀얼 클린 물걸레 브러시를 탑재 파워클론 올 클린·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전해수 살균 물걸레 기능 파워클론 딥클린까지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쿠쿠는 "기술력에 고객 중심 기능을 더해온 쿠쿠의 노력이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미식 생활을 책임지고 성능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가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