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고객이 SHOW 메모리 서비스를 이용해 자동으로 저장된 휴대폰 내 전화번호, 문자, 사진 등을 웹 상에서 확인하고 있다.
휴대폰을 분실하면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와 문자메시지 등 각종 데이터를 모두 잃어 버려 난감해 진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데이터를 별도로 저장해두고 있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휴대폰에 보관하고 있는 전화번호와 문자메시지, 사진, 음성 파일 등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웹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해 주는 ‘SHOW 메모리(SHOW Memory)’ 서비스를 22일(금)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일일이 PC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멀티메일(Multimedia Message) 또는 무선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저장해 준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데이터 자동저장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는 새벽시간 대에 이뤄진다.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는 휴대폰과 유선 SHOW 사이트를 통해 관리•보관할 수 있으며, SHOW 갤러리 기능을 활용해 휴대폰 카메라 촬영사진을 다른 사용자와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특히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기기를 변경할 경우,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를 무선으로 새 휴대폰에 내려 받기만 하면 기존 정보를 편리하게 옮길 수 있어 유용하다. 휴대폰을 집에 두고 출근한 경우에도 웹 페이지를 통해 주소와 문자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휴대폰에서 ‘**33’ 입력한 후 SHOW 인터넷 접속버튼을 눌러 ‘SHOW 메모리’ 전용 프로그램을 내려 받으면 된다.

‘SHOW 메모리’는 표준형과 라이트형 두 가지가 있다. ▲표준형은 월정액 2,500원으로 주소록 무제한, 문자 1,000건, 사진 및 음성녹음 파일 1,000건을 모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다. ▲라이트형은 무료이며 주소록은 무제한, 문자 100건, 사진 및 음성녹음 파일 20건을 저장할 수 있고, 주소록만 자동 저장된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비롯해 데이터를 서버에 올릴 때 발생하는 데이터통화료는 모두 무료다. ‘SHOW 메모리’ 서비스는 34종의 휴대폰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비스 가능 기종은 확대할 예정이다.

KTF 신규서비스팀 이재화 팀장은 “지난해 3월 출시한 전화번호 자동보관 서비스 이용고객이 최근 80만 명까지 증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문자메시지와 파일까지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라며, “휴대폰의 각종 정보를 서버를 통해 저장하고 웹 상에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웹하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