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인사들과 오찬간담회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대전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대전·충남지역 인사들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세종시 수정과 관련, “처음으로 비정치적인 판단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세종시를 수정하는 데 대해 왜 굳이 욕을 먹으면서 그런 일을 벌이느냐고 충고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면서, “ 이 문제는 나에게는 정치적으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경쟁력 때문에 추진하는 일”이라고 강조하면서, “수도권만 발전해서는 경쟁력이 없다. 지역마다 특성에 맞게 발전해 서로 경쟁을 해야 국가경쟁력이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대전·충남 인사들을 만나 세종시 수정 결정은 “국가경쟁력 때문에 추진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사실 가장 신경 쓴 것은 도민들에게 또 한 번의 상처를 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었다”며 “선거 때를 생각하면 사실 할 말이 없다. 그래서 더 고민한 것”이라고 심경을 토로했다.

이 대통령은 “그런 미안함이 있기 때문에 더 정성껏 대안을 마련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당장에 좋은 것도 의미가 있지만, 미래에도 계속 발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내 생각”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안타까운 것은 특별히 보상을 적게 받은 분들이 어렵다는 사실”이라며 “대안이 마련되면 그분들과 자녀들의 일자리를 포함해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고려가 진행될 것이다.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