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4일 여의도 KT센터 15층에 ‘Fn 데이터센터’를 오픈 했다. 좌측부터 IBM김원종 부사장, HP함기호 부사장, 삼성SDS김인 사장, 삼성증권 박준현 사장, 삼성네트웍스 박양규 사장, KT김영환 전무
삼성증권은 4일 여의도 KT빌딩 15층에 삼성증권 IT서비스를 총괄하는 ‘Fn데이터센터’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Fn 데이터센터’는 연면적 1,722㎡(521평) 규모로, 전기, 공조 등 모든 시설을 이중화하고 24시간 무정전체제의 증권서비스 제공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첨단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전력 소비량 최소화 한 순환 공조시스템 도입 등 ‘그린 IT센터’를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기존 과천 전산센터를 여의도로 확장 이전함으로써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IT서비스가 가능해 졌다” 고 밝히고, “지난해 도입한 자산관리형 차세대 시스템에 이어 전산센터 확충도 마무리 함으로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 자통법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여의도 데이터 센터를 중심으로, 수서 콜 센터와 비상시에 대비한 서초동 백업센터, 대덕 콜 백업센터 등 전산센터를 운용 중이다.

한편, 이날 열린 오픈 식에는 삼성증권 박준현 사장을 비롯 삼성SDS 김인사장, 삼성네트웍스 박양규 사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