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의 절반이 코셔(유태인청결식품인증) 상품인 솔가 브랜드 제품들
한국솔가 (대표 김용을, www.solgarkorea.com ) 는 최대 명절 추석을 맞이 하여 코셔인증 제품을 테마로 한 “솔가- 비콤씨 세트” (100정× 2병· 5만9000원), “ 멀티무기질 비타민C 세트” (100정× 2병· 5만5천8백원)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1997년 처음으로 코셔마크를 비타민에 도입한 솔가(Solgar Vitamin & Herb)는 현재, 전체 제품중 200여종이 코셔인증을 받고 있다. 외에도 소량 생산에 따른 고급화 , 채식주의자 까지 선택 가능한 식물성 캡슐 사용, 환경 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오랜 역사(1947년 설립) 등을 발판으로 영국의 대표 명품 백화점인 해롯백화점을 비롯 전세계 50개국에 판매망을 갖추고 있다.

코셔(Kosher)는 유대인 청결 식품 인증을 뜻하며, 최근 들어 종이호일 이나 와인 제품에 이르기 까지 한국내 소비 문화에도 조금씩 자리를 넓혀가고 있다.

솔가의 전 제품은 랍비(Rabbi)의 입회하에 원료 인증 뿐 만 아니라, 정제수, 제조 단계, 기계 설비와 방법까지 유태인 코셔 인증에 맞춰 생산되고 있어, 보다 안심하고 섭취 할 수 있으며, 미국 연방법으로 보호 받고 있다. 광우병, 조류독감 등이 전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정결한 음식”과 “먹는것의 귀함”을 담은 “코셔” 정신이 非 유대인 식탁과 생활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국내에서도 먹는 음식들에 대한 불신이 꾸준히 높아져, 안전 식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최근, 미국 유학생들의 입소문을 타고, 코셔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솔가는 자사 쇼핑몰(www.solgar.co.kr) ,주요 인터넷 쇼핑몰 및 신세계 강남점, 롯데 본점 및 잠실점, 현대 본점 및 무역센터 등 수도권 주요 백화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솔가의 김기천 마케팅 팀장은 추석기간 신세계강남점,롯데본점 및 잠실점은 세트 상품 구매시 솔가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 을 증정 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