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13일, 지난달 공모전을 통해 영입된 업종별 특화된 솔루션을 갖춘 파트너 23개사와 우면동에 위치한 KT 연구개발센터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KT가 이번에 파트너십을 맺게 되는 핸디소프트 등 23개사는 제조, 금융, 물류, 공공, 방송, 의류, 교육, 종교, 네트워크/유통, 스마트 비즈 등 10개 업종에서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을 보유하였거나 모바일 오피스로 적용한 솔루션을 보유한 파트너들로 KT는 이들 회사와 함께 모바일 오피스 구축 및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KT는 이번 제휴로 모바일 오피스 도입 고객에게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번 KT와 MOU를 체결한 23개 솔루션 기업은 시장 확대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모바일 오피스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날 KT는 기존 협력사 13개사와도 새로 파트너십에 맺은 23개사와 함께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으며 상생 경영의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KT 이영희 기업고객전략본부장(전무)는 “이번 MOU 체결로 KT는 모바일 오피스 상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36개의 파트너사는 KT와의 공동 마케팅 및 개발을 통해 시장 확대와 기업 성장의 기회임”을 강조하고 “이는 우리 KT의 상생 경영 의지를 실천하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신문  최준근 기자 choijk@smedaily.co.kr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