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최준근 기자] LIG손해보험(www.lig.co.kr)은 28일,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글렌포인트 메리어트호텔에서 장남식 사장, 노문근 미국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지점(Leading Insurance Group Insurance Co., Ltd. US Branch)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한국전통무용 소고춤으로 화려하게 시작된 이날 기념행사는 우수대리점 시상, 축하 건배 및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배 순서에서는 LIG손해보험 미국지점의 계속된 발전과 번영을 모두 함께 기원했다.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0년 4월, 단 두 명의 직원이 파견된 가운데 미국 뉴욕에 개설된 LIG손해보험 미국지점은 LG그룹의 보험계약 관리를 시작으로 미국 현지 시장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발전시키며 영업력을 키워왔다.

LIG손해보험은 28일,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글렌포인트 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 미국지점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노문근 LIG손해보험 미국법인장(왼쪽 네번째)이 미국법인 내 우수대리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지난 2005년에는 미국 현지법인인 ‘Leading Insurance Services, Inc.’을 설립, 미국에서 국내 손보사로는 최초로 직접 운영방식을 통해 독립적인 기업 관리체계를 완성했다. 현재는 사업자 종합보험(Commercial Multiple Perils)을 주력으로 캘리포니아, 뉴욕·뉴저지의 사업자들을 위한 종합적인 위험관리와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LIG손해보험 미국지점은 미국법인을 포함해 총 6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4천 2백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LIG손해보험 장남식 사장은 “미국지점의 20번째 생일을 맞아 다시 한번 힘찬 도약을 시작하며, 한인 시장을 넘어 미국 전역의 모든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