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건설은 충북 단양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 청약을 진행한 결과,  단양 최초 전타입 순위 내 마감, 최고 경쟁률 5.71대 1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첨자발표는 30일이며 정당계약은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주택전시관에서 3일간 진행된다.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는 지하 3층 지상 20층 5개 동 396가구 규모며,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전용면적 △84㎡A 304가구 △84㎡B 92가구다.시행사는 한국토지신탁이며,시공사는 대림건설이다.
 
대림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단양을 대표하는 생활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 단양초, 단양중, 단양고가 함께 조성돼 있어 안전하게 학교를 오갈 수 있고, 농협하나로마트, 단양구경시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양군청, 단양교육지원청, 단양경찰서, 단양읍 주민센터 등 관공서가 주변에 많은 것도 장점이다.
 
단양을 가로지르는 국도 59호선(삼봉로)이 인접해 단양 내에서 이동이 편리한 데다 중앙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국도 5호선(단양로)이 가까워 수도권과 충청권 등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서울)청량리~단양 간 중앙선 복선전철 개통도 예정돼 있어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공간 활용에 유리한 4베이(Bay) 평면, 펜트리•알파룸 등 혁신평면(일부가구 제외)을 도입했다. 판상형 설계(일부가구 제외) 및 전 가구 남동향•남서향 동 배치로 채광 및 조망권도 우수하다. e편한세상만의 특화된 조경시설로 저층부 조경 조망권도 확보했다.
 
생활은 더 편하게 만드는 e편한세상만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하우스도 적용된다. C2하우스는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조사를 통해 수요자들의 생활패턴을 적극 반영한 주거 플랫폼이다.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두고 나머지 벽체를 가변형으로 적용해 입주민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내부 평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실내골프, 피트니스, GX룸, 맘스스테이션, 주민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단지 내에서 여가와 취미, 친목을 도모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집 안과 밖의 대기오염 상태를 알려주고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과 초미세먼지도 걸러내는 공기청정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주택전시관은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18번지에 마련돼 있으며,입주예정일은 2023년 6월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