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익SK뷰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학익SK뷰 투시도.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의 아파트 브랜드 ‘뷰(VIEW)’가 인천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맹위를 떨치고 있다. 인천의 새로운 주거지 마다 수천 가구 이상 뷰(VIEW) 아파트를 공급함으로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해 지역 랜드마크로 명성을 쌓으면서다. 

25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뷰(VIEW) 브랜드 아파트는 현재까지 인천에서 총 9개 단지가 공급됐다. 이 중 일부는 성공적으로 입주를 마쳤다.

특히 인천 내에서도 핵심 주거지로 손꼽히는 송도(송도SK뷰, 2100가구), 루원(루원시티 SK리더스뷰 1·2차, 3287가구), 영종국제도시(운서 SK뷰 스카이시티 1·2차, 2062가구), 용현·학익지구(인천 SK 스카이뷰, 3971가구)등에는 2000가구가 넘는 뷰(VIEW) 아파트 타운을 이뤘다.

이처럼 뷰(VIEW) 브랜드가 인천에서 가치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는 9월 미추홀구에서 기존 ‘인천 SK 스카이뷰’ 아파트와 브랜드 타운을 이루는 새 아파트가 분양이 예정됐다. 

‘학익 SK뷰’로, 인천 미추홀구 학익 1동 일대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59~84㎡ 총 1581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다. 이 중 121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학익시장, 시티필드(예정), 행정복지센터가 근접해있다. 또 단지 바로 앞에는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이 조성됐다.

학군으로는 도보권에 남인천중고·학익고를 비롯해 반경 1km 내 통학 가능한 각급학교 10개가 자리해있다. 여기에 미추홀근린공원, 인천문학경기장, 인천아시안게임선학경기장 등 시설도 이용가능하다.

한편, 학익 SK뷰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