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3778억원…영업이익 1734억원

SM상선의 'SM뭄바이' 호가 수출화물을 싣고 부산신항을 출항하고 있다. 사진/SM상선
SM상선의 'SM뭄바이' 호가 수출화물을 싣고 부산신항을 출항하고 있다. 사진/SM상선

SM그룹 해운 부문 계열사인 SM상선이 해상운임 상승으로 사상최대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26일 SM상선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해운·건설 부문 합산 별도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16.7%, 29.2% 증가한 3778억원, 1734억원이었다.

해운 부문 별도기준으로는 매출 3700억원, 영업이익 1729억원을 달성했다. 해운 부문 영업이익률은 46.7%에 달했다. 이는 2017년 회사 출범 이후 최대 실적이다

SM상선은 북미지역 수요 확대와 컨테이너선 운임 강세, 운영비 절감 노력 등이 시너지를 냈다고 설명했다. 

SM상선은 이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완수한다는 입장이다. 현재 한국거래소에 제출한 상장예비심사청구서에 대한 심사가 진행 중이다.

SM상선은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선박 확충 등 사업 확대에 투자할 계획이다.

내년부터 적용될 탄소배출과 관련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확보된 자금을 친환경 선박 확충에 쓸 계획이다. 또한 당장 선복을 구하지 못해 고통받고 있는 화주 지원을 위해 즉각적으로 투입 가능한 중고선 매입도 검토 중이다.

아울러 향후 3년간 1만8000개에 달하는 컨테이너를 신규 발주할 방침이다.

박기훈 SM상선 대표는 "IPO는 회사가 국적 원양 선사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운사로 거듭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