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전북대학교 IT융합농기계 종합기술지원사업단 이삼구 전문연구원이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2011년판(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1)에 등재됐다.

이삼구 박사는 SCI(과학기술 논문 인용색인)급 국제학술지 등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의 연구 성과와 지식경제부 기술혁신사업인 ‘IT융합농기계 종합기술지원사업단(ITAM)’의 사무국장을 거쳐 현재 전문연구원으로 활동하는 등 이 분야의 왕성한 활동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ITAM은 지식경제부에서 민간메칭펀드를 포함하여 5년간 500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농기계분야 최초의 대형과제이며 2009년 전북대가 지식경제부와 사업협약을 체결해 ‘한국농기계산업의 미래핵심기술을 개발하여 수출전략형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한다’는 사업목표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마르퀴스 후즈후 세계인명사전)는 미국에서 발행하는 세계인명사전으로 영국의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와 미국의 미국인명센터(ABI)와 더불어 세계 3대 인명사전이다. 매년 공학, 과학, 예술, 문학 등의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연구나 활동을 보이는 인물에 대하여 심사를 거쳐 등재하고 있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