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국내 유일의 완제기 제작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  김홍경, 이하 KAI)는 16일 국방과학연구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항공우주관련 국책 연구기관과 관련 업체의 연구소가 밀집되어 있는 대전에 연구센터를 개설하고 미래 사업에 대한 R&D 역량 강화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 날 개소식에는 KAI 김홍경 사장을 비롯하여 국방과학연구소 박민우 본부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임철호 선임본부장, 한국항공우주학회 공창덕 학회장 등 10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KAI의 대전 연구센터 설립을 축하하고 향후 항공우주부문 연구개발 협력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KAI는 첨단 R&D 인프라가 있는 대전 연구단지 연구센터 개소를 통해 국책연구기관과 항공우주관련 업체 연구소 등 고객의 Needs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고객 지향적 연구개발을 더욱 가속화 해나갈 계획이다.

KAI 김홍경 사장은“금번 연구센터 설립을 통해 대전에 집적되어 있는 항공관련 연구기관과 긴밀한 산.학.연 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기업으로서 국가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미래를 준비하는 R&D 센터로 그 위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AI 연구센터는 대전시 반석동 애니빌 프라자 빌딩 7층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1단계로 항공기 개발을 위한 선행 연구중심의 핵심 연구개발 인력 배치를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 신규 개발사업 추진을 대비하여 점차 그 규모와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Copyrights ⓒ 중소기업신문 (www.sme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