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아파트 청약시장에서 지하철 신설역은 가치를 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신설역을 통해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 향상은 물론 역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인프라도 누릴 수 있어서다.

26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최근 수도권 지역 중에서 지하철 연장으로 인해 가장 ‘핫’한 곳은 검단신도시다.

2기 신도시인 만큼 정부에서 주도적으로 교통 인프라를 구축 중에 있다. 현재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사업을 비롯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의 신설역도 검단신도시 내 들어서면 도시 전반에 걸쳐 철길이 열린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GTX-D) 신설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달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 블록에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다.

단지는 교통호재로 인한 직접적 수혜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부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2024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서울 마곡, 여의도 등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가칭 GTX-D) 신설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 다수의 도로망이 완공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 여건과 자녀를 키우기에 안전한 단지 시설이 특징이다.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위치해 있다. 추가로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도 2025년 개원을 앞두고 있다.

특화 상품도 적용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적용해 건강하고 스마트한 단지로 설계된다. 또한,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했다. 이는 C2 하우스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다.

이 외에도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 커뮤니티시설과 테마길, 물빛정원 등 조경 시설도 차별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 1군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단지인데다 특별공급 물량 중 신혼부부, 생애최초 비중이 절반을 넘어 3040세대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무주택자와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