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초고층…총 238실 규모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부산에서 생활숙박시설의 청약 열기가 뜨거워지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공급소식을 알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일 부산 해운대에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부산 해운대 우동 544-6번지 외 2필지(544-7, 8번지)에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초고층에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의 단지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센텀시티 및 마린시티와 접해있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41층 초고층 단지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다. 내부에는 파노라마 오션뷰 설계를 도입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수준 높은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우선 지하 1층에는 씨어터룸, 프라이빗 스파, 스크린 골프 시설이 마련된다.

지상 3층엔 피트니스를 비롯해 멤버스 라운지, 프라이빗 다이닝 룸, 프라이빗 비지니스 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루프탑 가든,인피니티 풀, 스카이라운지, 옥상조경(정원) 등을 도입한다.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으로, 라운지로비, 카셰어링, 케이터링, 가든파티, 하우스키핑 서비스(일부 서비스 변경 가능) 등을 준비하고 있다.

단지는 SPC(운영목적법인)를 설립 후 본 건물 및 숙박시설을 일괄 운영관리 예정이며, 숙박시설에 대한 예약 및 운영은 대명소노에게 위탁해 운영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은 부산 해운대구에 마련된다. 이달 중 문을 열 예정이다.

부산에서의 생활숙박시설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올해 9월 부산진구 부전동에 공급된 생활숙박시설 '서면 푸르지오 시티 시그니처'은 408실 모집에 총 24만여 건이 접수되며 평균 59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보다 앞선 3월에는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지에 공급된 생활숙박시설 '롯데캐슬 드메르'는 평균 35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이 모두 마감됐다.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에 따르면 “서면 푸르지오시티 시그니처의 경우 정당 계약 첫날에만 웃돈(프리미엄)이 3000만~5000만 원 정도 붙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