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호재는 부동산 시장에서 흥행의 필수 요인으로 뽑힌다. 대형 교통시설 신설 등의 호재가 예정된 지역은 철길을 이용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쉬워 이동 인구가 늘어나 인프라 발전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수도권 교통 관련 개발 사업 중 GTX가 주목받고 있다.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서울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GTX-A노선 개통이 예정된 동탄2신도시에서 2019년 7월 분양한 ‘프런트 캐슬 동탄’ 상업시설은 하루 만에 110개실의 모든 계약을 마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 화성병점복합타운에 ‘병점아르스비아’가 분양될 예정이다. ‘병점아르스비아’는 대지면적 375.641㎡, 계획인구 3196명(1589세대)의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지하 3층~지상 9층 근린생활시설 105호실로 조성된다. 특히 위락상권 내 근린상가로 다양한 점포가 들어설 예정이다.

병점 아르스비아 상업시설 내부 모습
병점 아르스비아 상업시설 내부 모습

사업지는 병점역 인근에 들어서 역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다. 2023년 착공 예정인 동탄 트램은 병점역에서 동탄역을 연결할 예정으로 동탄역에서 SRT와 GTX-A노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병점역 1호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1시간 내 서울권 진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향후 GTX-C 노선이 설치되면 수도권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으로 총 2666세대 규모의 ‘병점 아이파크 캐슬’을 비롯해 지구 내 행복주택, 주상복합, 생활숙박시설 등의 주거수요와 태안3지구, 안녕지구 등 풍부한 고정수요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경희대, 협성대, 수원대, 오산대, 한신대 등 다수의 대학교도 가까워 수요 유입도 유리하다. 이 외에도 유앤아이센터, 중앙공원, 어린이과학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이곳을 방문하는 방문객들까지 유동인구로 흡수할 수 있다.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MD구성도 상가활성도를 높이고 있다. 위락상가는 업종 제한이 없어 음식점, 소매점, 병의원시설, 학원, 운동시설 등이 들어서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