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울산공장 전경 사진.
현대건설기계 울산공장 전경 사진.

현대건설기계가 글로벌 건설기계 호황기를 맞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생산거점인 울산공장에 약 2000억원을 투자한다.

현대건설기계는 울산공장 생산규모 확대 및 제조공정 간소화 등에 4년간 1941억원을 투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현대건설기계가 2017년 현대중공업에서 분할돼 신설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최대 규모의 투자다.

이번 투자는 공장 노후화로 인해 비효율적이었던 생산 라인을 재정비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하고, 굴착기, 휠로더 등 건설장비 생산 규모 확대에 초점을 두고 이뤄진다.

현대건설기계는 분산된 건설기계용 제관품 생산 및 조립 기능을 일원화해 생산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조공정 흐름 간소화에 따른 작업시간 단축 및 물류비용 감소가 가능해져 수익 개선효과를 노린다.

이어 신규 설비 도입 및 조립 라인 증축 투자를 통해 건설기계 장비 4800대를 추가 생산할 수 있게 돼 연간 15000여 대 규모의 생산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장 내‧외장 공사 시 친환경 부자재를 사용하는 한편 작업자 안전을 고려한 ESG 요소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투자로 생산능력을 확대해 글로벌 건설장비 시장 호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 최철곤 대표는 "울산공장 경쟁력 강화는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부문 목표인 글로벌 Top5를 달성하기 위해 첫 번째 해결해야 될 과제"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작업으로 건설장비를 제작, 납품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