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13일 '2022년 예비 명문장수기업 차세대CEO스쿨 심화과정' 입학식을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했다.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CEO 및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차세대CEO스쿨 심화과정은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17기수, 39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심화과정은 차세대CEO 24명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7월 22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기업승계를 위한 차세대 CEO의 경영 능력 함양 및 교육생 간의 상호 교류를 통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커리큘럼은 기업승계 전략 수립, CEO 리더십, 경영·경제 트렌드 파악, 세무·법무, ESG, 우수 승계기업 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차세대CEO스쿨 심화과정은 오늘날과 같이 불확실성이 큰 현실에서 기업승계 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을 통해 명문장수기업으로 발돋음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차세대 CEO 스쿨'은 경영승계를 준비하는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2세들이 기업승계에 대한 심층 학습과 참석자 간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확장 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심화과정 외에도 입문과정, 포럼 및 1·2세대 워크숍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 과정을 다수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