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9280억원, 영업이익은 172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대비 각각 5.6%, 1.1%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안정적 렌탈 계정 순증 등에 힘입어 5595억 원을 기록했으며,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을 기록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3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으며, 총 계정 수는 272만 계정으로 29.3% 증가했다. 특히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628억 원, 45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6.6% 늘었다.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 계정 수는 1년 전보다 81만 계정이 늘어난 928만 계정이다.

김순태 코웨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브랜드 노블의 확장 전략 등을 앞세워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기록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 활동을 바탕으로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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