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 사진/메인비즈협회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 사진/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1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18회 굿모닝CEO학습’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에 필요한 성공 요인과 정책 과제 등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은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대‧중소기업 상생특별위원회의 한정화 위원장이 맡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한 위원장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대전환의 시대에 필요한 경영혁신 및 해외 디지털전환 성공 요인 ▲중소기업 글로벌화의 성공요인 ▲중소기업 스케일업 지원 효과, 규제개혁을 통한 시장 확대 등의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과제에 대해 강연했다.

메인비즈협회는 한 위원장에 대해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 경영전문대학원장 등을 역임해 중소벤처기업분야의 정통한 경영학자이며 역대 최장수 중기청장으로 우리 중소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한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은 “새정부의 중소기업 육성 정책방향인 ‘민간주도 혁신성장 관점에서의 중소기업 정책 재설계’와 ‘새로운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확산’을 위해, 지난 9월 출범한 대·중소기업 상생 특별위원회의 실효성 있는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이 중심이 되는 허리가 튼튼한 경제구조로의 대전환이 이루어지는 기틀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