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해 '기업가정신 함양교육과정'에 참여한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 및 협회 임원진. 사진/메인비즈협회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해 '기업가정신 함양교육과정'에 참여한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 및 협회 임원진. 사진/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의 협회 임원진 20여 명은 28~29일에 걸쳐 경남 진주에 위치한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해 기업가정신 함양교육 과정에 참여한다.

이번 일정은 전날 메인비즈협회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혁신형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연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것이다.

K-기업가정신센터는 대한민국 대표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해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도모하고, 기업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건립됐다.

참석자들은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하여 ‘살아 숨 쉬는 K-기업가정신’ 함양교육과 역사 청취 및 전시물을 견학한다. 이어 승산마을 현장 탐방을 통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역사와 가치를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은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상징적 장소인 K-기업가정신센터 탐방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혁신형 중소기업이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내면 성찰에 기반한 경영혁신과 ESG경영 등 K-기업가정신의 실천으로 위기를 넘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